미국의 거대 방위산업 업체인 ‘제너널 다이나믹스’가 차세대 ‘아브람스’ 탱크의 모델을 공개했다고 가 22일(현지 시간) 전했다.탱크의 역사는 무려 100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16년 1차 세계대전 중 첫 등장했으며, 그 이후 106년 동안 핵심적인 군사 장비로 평가돼왔고 2차 세계대전 중 기술적으로 획기적인 발전을 이뤘다.제너럴 다이나믹스는 최근 온라인으로 ‘차세대 전투현장 기술’이라는 명칭으로 아브람스 탱크를 비롯해 차세대 ‘스트라이커’ 장갑차와 이를 지원하는 로봇 등의 개념을 공개했다.구체적인 사항
프랑스군이 노후화된 군용 차량을 신형 장갑차로 교체하는데 본격 착수했다고 가 전했다.모두 3개의 모델로 차량 대수는 3150대에 이른다.교체 프로그램은 2014년 설계부터 시작해 8년 만인 올해 공급이 개시됐으며 오는 2030년 완료할 계획이다.육식성 맹수들인 ‘그리폰’, ‘재규어’, ‘서벌’의 이름을 딴 이 장갑차들은 핵과 방사선, 생물학적, 화학적 무기 공격으로부터 더 나은 생존력을 제공하며 전자전 방어능력, 화재 방어 능력과 함께 에어컨까지 탑재돼 있어 이전에 비해 훨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모델별로는 그리
미군이 드론은 물론 박격포탄과 같이 포착하기 어려운 공격용 비행물체를 요격하는 신형 레이저 무기 테스트에 성공했다고 가 19일(현지 시간) 전했다.미국의 방산업체 ‘레이시온(Raytheon)’은 미국의 한 미사일 시험장에서 실시된 4주간의 테스트 결과 미 육군의 스트라이커 장갑차에 장착된 레이저 무기가 드론과 여러 개의 박격포탄을 격추했다고 밝혔다.스트라이커는 다목적 장갑차로 2명의 승조원 외에 9명의 병력이 탑승할 수 있으며 적의 탱크와 항공기를 공격하는 스팅어와 헬파이어 미사일을 장착할 수 있다.또한 30mm포
지난 10월 22일 KAIST 문지캠퍼스 대강당에서는 육군 기계화학교 주관으로 전투발전 세미나가 열렸다.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합동참모본부 · 육군본부 관계관과 야전 기갑 · 기계화부대 주요 실무자, 국방과학연구소 및 방산업체 관계자 등 산 · 학 · 연 · 군 관계자는 물론 군사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인까지 190여 명이 참석했다. 우리나라도 저출산 고령화의 파도를 거세게 얻어맞고 있다. 기존에 비해 적은 병력자원으로 군을 꾸려나가야 한다. 이는 국군의 3군 중 인력 집약형 구조
전차(戰車, tank)는 명실공히 지상전 병기체계의 꽃이자, 가장 남자다운 싸움을 하는 병기다. 두터운 장갑과 강력한 포, 빠른 속도로 늘 진격의 선두에 서는 전차. 그러나 한편으로 대전차 병기의 급속한 발달로 인해 전차의 존재가치는 꾸준히 의문시되어 오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이르면 2030년대부터 기존 전차와는 패러다임을 달리하는 새로운 전차가 나올 것이라고 한다. 과연 그 모습은 지금과는 어떻게 다를 것인가?전차는 앞으로 쓸모가 없다?현대적인 전차, 즉 강력한 포를 탑재하고 장갑으로 보호되며 도로가 없는 야지에서도 기동할 수
■■■ 우주적인 화물 탑재량│C-5M 수퍼 갤럭시 미 공군에서 제일 큰 항공기, C-5M 수퍼 갤럭시는 록히드 마틴이 만든 C-5의 최신 개량형이다. 처녀비행은 1968년에 있었다. 거대한 화물실은 라이트 형제의 첫 비행 거리보다도 길다. 이 항공기는 127톤(무게 68톤짜리인 M-1 에이브럼스 전차도 2대나 실을 수 있다)의 화물을 싣고 2,150해리(3,981km)를 비행한 다음, 짐을 모두 내려놓으면 500해리(926km)를 더 비행할 수 있다. C-5는 심해 구조용 잠수정부터 전쟁 피난민까지 무엇이건 수송할 수 있다. 이 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