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전기차 업계에서 테슬라 충전 기준에 맞추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미국 전역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소는 테슬라 시설 1만 7000개와 공공 충전소 13만 개 이상입니다. 그러나 전기차가 모든 충전소를 동등하게 이용할 수 없습니다. 시설마다 지원하는 전기차 종류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전기차 충전 표준은 NACS(North American Charging Standard)와 CCS(Combined Charging System)로 나뉘어 있습니다. NACS는 테슬라가 개발한 체계입니다. 지난해 전 세계 전기차 판매량
캐딜락이 최근 자신들의 최초 전기차(EV) ‘리릭(Lyriq)’을 선보였다. SUV치고는 날렵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크다.기본적인 제원은 100kwh 싱글 모터, 최고출력 340마력, 최고속도 233km/h, 제로백 도달 6초 초반, 완전 충전시 주행거리 500km, 가격 6만 2155달러(약 8036만 원) 등이다.성능과 안전 및 편의 기능 등은 아우디나 테슬라 등의 경쟁 업체 모델과 어깨를 견줄 정도로 평가된다.캐딜락이 ‘리릭’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것은 컴퓨터를 사용해 여러 가지 문젯거리를 해소했다는 점
SAE의 기준에 따른 자율주행차 6단계현재의 자율주행차 기술은 혼잡한 시간대의 고속도로나 평행주차를 할 때, 스스로 조종을 할 수 있는 수준까지 왔다. 그러나 모든 교통 상황에서 스스로 안전하게 모든 것을 제어하지는 못한다. 아직은 반 자율주행인 셈이다.현재 무인혁명은 단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그렇다면 자율주행차의 단계는 어떻게 구분될까? 미국자동차공학회인 SAE(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는 완전자율주행차의 실현 과정을 기술적 요소에 따라 6단계로 분류하고 있다. 실제로, 미국연방고속도로안전관리국(
Safe hands-off drivingSuper Cruise is, simply put, the best semi-autonomous driving mode out there. Available on the 2018 CT6 and later, it’s the first system that lets you keep your hands off the wheel for extended periods, as long as your eyes stay on the road. The camera-and-radar-based system mo
[파퓰러사이언스 김윤겸 기자] 장 폴 로드리게의 교통 체계 지도에 따르면, 미국 가정 중 90%가 한 대 이상의 차를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2016년에는 1760만 대의 차량이 팔려, 사상 최대의 연간 차량 판매량을 기록했다. 그러나 상황은 변하기 시작했다. 밀레니얼 세대가 차량을 구입하지 않고, 차량 공유 서비스 등 더욱 새롭고 유연한 방법을 선택함에 따라 지역 교통은 변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일부 자동차 제작사들은 회원제를 도입했다. 월 사용료만 받고 차량을 빌려주는 것이다. 넷플릭스나 스포티파이와도 비슷하다
펜실베니아 대학교 인간-기계 상호작용 연구소의 슬랙 채널에서는 보통 지난 강의의 요약, 그리고 벽을 타고 올라가는 로봇의 동영상이 나온다. 그러나 지난여름, 테슬라 오토파일럿이 첫 치명 교통사고를 일으키자 해당 채널은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로 가득 찼다. 연구 조수인 어느 대학원생은 이런 말을 했다. “누구나 새로운 물건을 출시할 때면 이 물건들이 사람들을 흥분시킬 거라고 주장하곤 하죠.” 또한 “기술이 충분히 발전할 때까지 이런 사고는 피할 수 없습니다. 테슬라가 운 나쁘게 가장 처음으로 걸렸을 뿐입니다. 앞으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