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VW)그룹이 독일 잘츠기터(Salzgitter)에서 매년 약 50만 대의 차량에 충분한 양의 파워팩 장치를 생산할 새로운 배터리 공장을 착공했다고 파퓰러사이언스가 7일 보도했다. 새로운 배터리 생산은 2025년에 시작될 예정이다.이 공장은 "글로벌 배터리 공세"의 시작에 불과하다고 파퓰러사이언스는 전했다. 스웨덴 스켈레프테에 VW 배터리 셀 공장이 이미 존재하고 있으며, 잘츠기터에 건설되는 새 공장은 폭스바겐이 구상하고 있는 또 다른 4개 공장의 청사진 역할을 할 것이다. 잘츠기터 공장 다음으로는 스페인의 발렌시아에 공장
한동안 잠잠했던 명품 자동차 제조업체 마세라티가 MC20이라는 새로운 슈퍼카를 선보이며 람보르기니, 포르쉐 등에 도전장을 내밀었다.새 모델은 차체를 비롯해 모든 부분에 신기술이 적용됐지만 가장 강력한 무기는 자체 개발한 엔진에 있다.‘네투노’V6라는 이 엔진은 이중 연소장치를 갖추고 있어 출력과 연비에 있어 탁월하다고 가 전했다.대당 가격이 21만 2000달러(약 2억 7000만 원)인 이 차량은 2인승으로 차체는 탄소섬유로 제작됐으며 매끈한 디자인으로 기체 역학적으로 우수하다는 평가다.‘네투노’V6엔진은 중앙 점
1963년 출시된 포르쉐 911의 엔진은 차량 최후미에 있다. 차량의 무게 중심은 앞 차축과 뒤 차축 사이에 있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깬 설계였다. 포르쉐는 오늘날까지 혁신적인 설계로 최고의 스포츠카를 만들어왔다. 물론 미숙한 운전자가 운전할 경우 911은 방바닥에서 구르는 태엽 달린 장난감 자동차 마냥 스핀을 일으키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숙련된 운전자가 운전할 경우 뛰어난 견인력과 제동력을 발휘한다. 이 때문에 포르쉐사의 상징과도 같은 이 차량은 크기와 화려함을 더해가면서도 가장 뛰어난 경주용차가 되었다. 이 특이한 구동렬을 감
Brakes that stop—and look—way betterCarbon-ceramic disc brakes deliver the ultimate in stopping power, but holy guacamole are they expensive. This latest tech from Porsche delivers a middle ground: better-but-not-quite-race-leading performance at less than half the price ($3,490, if you’re counting)
[파퓰러사이언스 김윤겸 기자] 장 폴 로드리게의 교통 체계 지도에 따르면, 미국 가정 중 90%가 한 대 이상의 차를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2016년에는 1760만 대의 차량이 팔려, 사상 최대의 연간 차량 판매량을 기록했다. 그러나 상황은 변하기 시작했다. 밀레니얼 세대가 차량을 구입하지 않고, 차량 공유 서비스 등 더욱 새롭고 유연한 방법을 선택함에 따라 지역 교통은 변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일부 자동차 제작사들은 회원제를 도입했다. 월 사용료만 받고 차량을 빌려주는 것이다. 넷플릭스나 스포티파이와도 비슷하다
쌍용자동차가 영국 자동차소유주들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만족도 조사에서 세계적인 자동차메이커들을 제치고 3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영국 자동차 전문 온라인 사이트 ‘어니스트 존(Honest John)’이 최근 발표한 2017 어니스트 존 만족도 평가(Honest John Satisfaction Index 2017)에 따르면 쌍용자동차는 브랜드 부문에서 렉서스(Lexus), 재규어(Jaguar), 스코다(Scoda), 포르쉐(Porsche),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등 유수의 글로벌 자동차메이커들과의 비교 평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