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UPDATED. 2024-03-29 02:20 (금)

본문영역

무제한 영화 감상...무비패스의 몰락

The death of MoviePass ...회원제 서비스 가능성 입증

  • 기자명 파퓰러사이언스
  • 입력 2019.01.18 17:38
글씨크기
The death of MoviePass / 무비패스의 몰락

 

벤처 자본이 투자해 사용자들에게 월 10달러로 무제한 영화 감상을 약속했던 무비패스는 뭘로 봐도 확실히 망했다. 시작하자마자 큰 문제들을 노출시켰다. 영화 편수가 적고, 반복 감상이 안 되고, 한 주에 영화를 하나만 볼 수 있었던 것이다. 현재 잔해만 남은 무비패스는 아직 간신히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다. 그러나 무비패스는 유사한 회원제 서비스들의 가능성을 입증해 주었다. 예를 들어 2018년 6월 극장 체인 AMC는 스텁스 A-리스트를 출범시켰다. 이 서비스는 월 20달러에 주당 3편의 영화를 볼 수 있다.

 

The rise of movie subscriptions

By almost every account, MoviePass is a wreck. A slow-motion, venture-capital-funded catastrophe that promised users unlimited movies for $10 per month, then quickly started piling on caveats: limited film selections, no repeat viewings, one movie per week. MoviePass, a ghost of what it once was, is still barely hanging on, but, if nothing else, it proved the model for similar subscription services that popped up in its wake. In June, for instance, theater chain AMC launched Stubs A-List, through which moviegoers can see three flicks per week for a $20 monthly fee.

 

저작권자 © 파퓰러사이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만 안 본 뉴스

하단영역

매체정보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경기대로 15 (엘림넷 빌딩) 1층
  • 대표전화 : 02-6261-6148
  • 팩스 : 02-6261-6150
  • 발행·편집인 : 김형섭
  • 법인명 : (주)에이치엠지퍼블리싱
  • 제호 : 파퓰러사이언스
  • 등록번호 : 서울중 라 00673
  • 등록일 : 2000-01-06
  • 발행일 : 2017-11-13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노경
  • 대표 : 이훈, 김형섭
  • 사업자등록번호 : 201-86-19372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1-서울종로-1734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