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14 09:02 (금)
카카오페이, 설날 메세지 송금봉투 오픈…2019년 설 명절 맞아 다양한 사용자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페이, 설날 메세지 송금봉투 오픈…2019년 설 명절 맞아 다양한 사용자 프로모션 진행
  • 이고운 기자
  • 승인 2019.01.2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 ‘설날 송금봉투’ 오픈 (사진-카카오페이)

[파퓰러사이언스 이고운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는 설 연휴를 맞아 자사 송금 서비스로 세뱃돈·현금 선물을 보내는 사용자들 위해 ‘설날’ 메시지가 담긴 송금봉투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오늘(28일)부터 추가된 설날 송금봉투는 가족, 친지를 위한 세뱃돈이나 현금 선물을 정갈한 봉투에 넣어 건네는 문화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반영하였으며 송금봉투를 확인하면 붉은 색 복주머니가 쏟아지는 효과가 나타나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오는 2월 10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이용방법은 기존 송금봉투 서비스와 동일하게 카카오톡 채팅방 또는 더보기에서 ‘송금’을 선택한 후, 지인에게 보낼 금액을 입력하고 하단의 ‘봉투 사용’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우리나라의 가장 큰 명절인 설날을 맞아 사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거리와 시간 제약 없이 가족, 친지들에게 덕담과 함께 세뱃돈을 전할 수 있는 설날 송금봉투와 설 연휴 전후로 준비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사용자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는 설 선물 준비, 귀경길, 해외여행 등 명절 연휴 전후 다양한 상황에서 누릴 수 있는 '카카오페이 결제'와 '카카오페이카드'로 누릴 수 있는 결제 프로모션도 같이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에서는 오는 2월 10일까지 ‘카카오페이 결제’ 또는 ‘카카오페이카드’로 구매하는 사용자들에게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설날봉투 2매(기본 봉투 1종, 카카오프렌즈 봉투 1종)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미니스톱에서는 2월 28일까지 3천 원 이상 구매 시 1천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NC백화점·뉴코아아울렛·2001아울렛 등에서는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월 6일까지 '카카오페이 결제'를 통해 5만 원 이상 결제 시 5천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두타몰에서는 '카카오페이 결제' 로 5만 원 이상 구매하면 5천 원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2월 10일까지 진행하며, 하이마트에서는 2월 한 달 간 결제 금액의 3%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샵에서는 2월 1일부터 ‘카카오페이 결제’로 구매 시 현장에서 즉시 10% 할인을, ‘카카오페이카드’로 결제 시 10%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버랜드에서는 2월 2일부터 28일까지 ‘카카오페이 결제’로 이용권(대인권)을 구입하면 선착순으로 50%를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2월 28일까지 경부·중부 등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도 ‘카카오페이 결제’로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핫팩 세트가 제공된다.

[카카오페이 결제 가능한 고속도로 휴게소 24개 : 경부고속도로-옥산(하), 옥천(상), 추풍령(상/하), 황간(상/하) 중부고속도로-마장프리미엄, 오창(하) 중부내륙고속도로-괴산(하), 남성주(상/하) 서해안고속도로-매송(상/하), 화성(상/하) 중앙고속도로-단양(하), 제천(하) 광주대구고속도로-지리산 (상/하) 남해고속도로-보성(상/하), 영암(상/하) 호남고속도로-백양사(하)]

면세점에서도 ‘카카오페이 결제’ 혜택이 이어진다. 두타면세점은 2월 10일까지 5만 원, 20만 원, 40만 원, 80만 원 이상 결제 시 각각 1만 원·3만 원·5만 원·10만 원 할인을, 신세계면세점은 2월 3일까지 명동점·부산점에서 $100 이상, 강남점에서 $50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에게 1만 원 상당의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카페와 외식 브랜드에서도 ‘카카오페이 결제’를 이용하면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25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1만 원 이상 결제 시 ‘스타벅스 X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월 한 달 간 이디야 커피에서는 5천 원 이상 결제 시 30%(최대 3천 원)를, 할리스커피에서는 1만 2천 원 이상 결제 시 2천 원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투썸플레이스는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2천 원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2월 1일부터 3월 14일까지 진행한다.

빽다방은 5천 원 이상 결제 시 1천 원 할인, 홍콩반점에서는 1만 원 이상 결제 시 2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애슐리에서 2인 이상 스테이크를 주문하거나 자연별곡에서 2인 이상 식사한 후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준비된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 경품이 제공된다.

프로모션은 진행 상황에 따라 세부 내용이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 결제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 더보기 > 카카오페이 메뉴 하단의 프로모션 정보나 오프라인 결제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지인에게 송금할 때 상황에 맞는 메시지를 선택할 수 있는 송금봉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평소에는 ‘화이팅’, ‘고마워요’, ‘축하해요’, ‘아껴써라’, ‘옜다 용돈’ 등 송금 상황에서 자주 쓰는 메시지와 축의금·부의금 봉투를 제공하며 명절·크리스마스와 같이 특별한 시즌마다 새로운 송금봉투를 한시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고운 기자 lgw@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