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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랩 바 데드리프트...척추에 가해지는 부담이 적다(영상)
트랩 바 데드리프트...척추에 가해지는 부담이 적다(영상)
  • 파퓰러사이언스
  • 승인 2019.01.29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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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랩 바가 뭔지 모르는 사람을 위해 설명하자. 데드리프트는 중요 파워리프팅 운동 중 하나다. 눈앞의 역기를 잡고 일어서는 것이다. 여기에 기술은 별로 필요 없다. 바로 그 점이 중요하다. 트랩 바 데드리프트도 동일한 동작이다. 다만 역기 대신 사람이 타는 기구를 사용한다.

역기를 드는 대신 양옆의 손잡이를 잡고 일어서기 때문에 좀 더 꼿꼿한 자세로 설 수 있다. 누콜스는 이 때문에 척추에 가해지는 부담이 적고, 기존의 데드리프트보다 더 쉽게 배울 수 있다고 지적한다. 기존의 데드리프트는 운동성이 더 필요하고, 요령이 모자라면 등을 다칠 수 있다. 누콜스는 평생 몸의 기능을 보전하기 위한 리프트 운동을 고르라면 트랩 바 데드리프트를 선택하겠다. 이걸 하면 바닥에 있는 무거운 물건을 쉽게 들어 올릴 수 있고 중심 근력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한다빈 트랩 바(보통 27kg 정도의 빈 역기보다 무겁다)를 들어 올릴 힘도 없다면, 2개의 작은 아령을 가지고 데드리프트를 하라. 그리고 여기서도 근육의 힘을 키우기 위해 무게를 계속 늘려야 한다.

 

 

 

 

 

 

파퓰러사이언스 webmaster@popsc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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