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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근육과 건강을 위한 스쿼트
(영상) 근육과 건강을 위한 스쿼트
  • 파퓰러사이언스
  • 승인 2019.01.29 1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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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둔근과 대퇴 사두근 사용... 유연성 극대화 Mastering the Squat

스쿼트에는 엄청나게 많은 근육이 필요하다. 또한 많은 트레이너들은 기본 중량 스쿼트가 가장 기본적인 일상의 활동인 <의자에서 일어나기>에 유용하다고 모든 이들에게 조언한다. 때문에 미국 운동 협회의 피트니스 전문가인 크리스 맥그래스는 데드리프트와 함께 기능성 면에서 스쿼트를 추천한다. 스쿼트를 하면 대둔근과 대퇴 사두근을 적절히 사용하게 된다. 따라서 무릎을 다칠 가능성이 줄어든다. 또한 엉덩이, 무릎, 발목의 유연성을 높여준다.

가장 쉽게 시작하는 방법은 에어 스쿼트다. 무게를 싣지 않고 하는 것이다. 에어 스쿼트에 숙달되면 다양한 방식으로 저항을 실어 할 수 있다. 가슴 앞쪽에 아령이나 케틀벨을 안고 할 수도 있다. 또 기존의 백 스쿼트(어깨 위에 바벨을 얹기)도 할 수 있다.

어떤 방식으로 하건, 스쿼트는 일생동안 더욱 유연하게 몸을 움직일 수 있게 해 줄 것이다근육맨이 되지 않아도 운동이 줄 수 있는 효용을 충분히 누릴 수 있는 것이다.

 

 

 

 

 

 

파퓰러사이언스 webmaster@popsc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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