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0 10:46 (화)

친환경 신소재 대나무 상품들
친환경 신소재 대나무 상품들
  • 이동훈 기자
  • 승인 2019.05.22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나무의 성장속도는 하루 단위로 측정할 수 있다. 대나무는 성장속도가 빠르다. 플라스틱, 금속, 나무 등 환경 비 친화적인 일상 소재의 좋은 대체품이 될 수 있다. 대나무는 기르기만 해도 환경에 도움이 된다. 특이하게 연결된 대나무의 뿌리는 지력을 높여 지표의 침식을 막는다.

도마

박테리아는 어디에서든 틈만 있으면 숨을 곳을 찾는다. 그런 이유로 주방 도마에는 상처가 나면 안 된다. 로열 크래프트 우드 도마에 쓰인 대나무 소재는 밀도가 높아 수분을 흡수하지 않는다. 또한 플라스틱보다 튼튼해서 미생물들이 들어가 살만한 흠집이 잘 생기지 않는다.

칫솔

일반적인 칫솔의 손잡이는 플라스틱이다. 그러나 플라스틱은 분해되는 데 1,000년이 걸릴 수도 있다. 캘리포니아 주의 기업 <뱀부>는 칫솔 손잡이를 <모소>라는 이름의 흔한 대나무로 만들었다. 퇴비 속에 넣으면 칫솔모를 제외한 모든 것이 2년만에 분해된다.

선글래스

선글래스 제조사들은 보통 나일론 등 석유계 플라스틱이나, 티타늄 등 채굴에 큰 자원이 들어가는 소재로 안경테를 만들어 왔다. 그러나 <우디스>90g 선글래스 안경테는 대나무로 만들어져 있다. 안경집도 대나무다.

침구

<코지 어스>의 침구는 대나무 조각으로 만든다. 대나무 조각을 갈아서 시럽 모양의 물질로 만들고 이것으로 방적사를 만든 원단을 사용한다. 면과는 달리 비료도 살충제도 필요 없다. 수분을 잘 흡수하므로 촉감도 좋다.

 

이동훈 기자 leedonghoon@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