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0 10:46 (화)

다양한 유형의 UFO 목격담
다양한 유형의 UFO 목격담
  • 정승호 기자
  • 승인 2019.08.26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FO 목격은 로또 복권과 비슷한 면이 있다. 스릴 넘치는 체험이지만 정리하기 어렵고, 당한 사람의 인생을 완전히 바꿔 버릴 수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 UFO 목격을 정리해 냈다. 미국 UFO 신고 센터(National UFO Reporting Center, NUFORC)와 상호 UFO 네트워크의 자원봉사자들은 비행접시, 검은 삼각형, 고리가 달린 구체, 기타 다양한 유형의 UFO 목격담을 수 십 년에 걸쳐서 정리해냈다.

대부분의 과학자들은 UFO 목격담에 신경 쓰지 않는다. 그러나 극소수의 연구자들은 수 십 년간의 UFO 목격 보고를 분석해 의미를 찾아내고자 한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실수나 변덕이라고 생각하던 것까지도 진지한 연구에 적합한 유용한 데이터베이스로 탈바꿈시켰다. UFO 목격 보고들을 모두 종합해 보면, UFO보다도 인간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한 데이터 분석 연구자는 NUFORC에 보고된 목격 사례 중 61%가 군사 시설로부터 38km 이내에서 이루어졌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는 목격된 UFO가 사실은 군용기일지도 모른다는 증거다. 그러나 1급 비밀 군용 항공기가 있는 곳보다는 인구 밀도가 높은 곳일수록 목격의 밀도도 높다. UFO 목격 빈도가 높은 군 기지는 보통 육군 및 공군의 주방위군 부대 것이다. 이런 기지들은 인구 밀집 지대 근처에 있는 경우가 많고, 미래형 실험비행기 같은 것은 없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외계인들의 흥미를 이끌만한 원인도 적은 편이다.

UFO 목격 보고 중 약 3/4이 야간이다. 그러나 그이유가 외계인들이 야음을 틈타서 움직이기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없다. 사람들은 다른 시간대보다 오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 하늘을 더 많이 본다. 온화한 기후, 많은 여가 시간, 긴 밤 시간, 높은 인구 밀도가 있는 곳이야말로 UFO 목격이 잘 이루어진다. 그리고 목격자 중 제일 많은 부류는 개를 산책시키거나 담배를 피우러 외출하러 나온 사람들이다.

 

 

정승호 기자 saint0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