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뮤엘 버틀러가 1872년에 발표한 소설 <에러훤>의 등장 인물들은 언젠가 컴퓨터가 인간을 대체할 거라고 예측한다. 그래서 이들은 스마트 기기를 금지시킨다. 그러나 현실 세계에서는, 인공지능에 관한 다트머스 워크숍이 열린 1950년대부터 컴퓨터의 학습 능력이 인간을 능가하기 시작했다. 이 때 IBM의 아더 새뮤엘은 인공지능 체스 선수를 설계했다. 이 체스 선수는 새뮤엘을 이길 때까지 스스로 실력을 다듬을 수 있었다.
새뮤엘 버틀러가 1872년에 발표한 소설 <에러훤>의 등장 인물들은 언젠가 컴퓨터가 인간을 대체할 거라고 예측한다. 그래서 이들은 스마트 기기를 금지시킨다. 그러나 현실 세계에서는, 인공지능에 관한 다트머스 워크숍이 열린 1950년대부터 컴퓨터의 학습 능력이 인간을 능가하기 시작했다. 이 때 IBM의 아더 새뮤엘은 인공지능 체스 선수를 설계했다. 이 체스 선수는 새뮤엘을 이길 때까지 스스로 실력을 다듬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