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2 13:15 (목)

우주비행사 음식 현실 속으로...'HMR'
우주비행사 음식 현실 속으로...'HMR'
  • 장일정 기자
  • 승인 2019.09.2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초의 미국 우주비행사는 튜브로 음식을 먹었다. 이후 아폴로 계획에 참가한 우주 비행사는 그보다는 좀 더 맛있는 동결건조 식량을 먹었다. 오늘날의 여행자들과 사무원들이 먹는 즉석 식품은 우주 식품들의 후속 식품이다. 아래에 설명한 식품들은 2,000칼로리의 열량을 갖추고 있어 비상식량이나 캠핑 식량으로 제격이다.

음료수

분말 펀치는 물에 타면 잘 풀리지 않고 덩어리지기 십상이다. 그러나 네이처 리스토어 오가닉 포머그래닛 주스 파우더의 타피오카 분말은 물에 넣었을 때 잘 풀린다.

스낵

와일드 조라 오리지널 미트 앤 베지 바스는 대추야자, 살구 등의 건과류를 사용해 모양을 유지한다. 주유소 과자에 비해 질감도 부드럽고 맛도 좋다. 열량은 중량 약 30g100칼로리에 달한다.

아침식사

백패커스 팬트리의 요리사들은 건포도, 아몬드, 생강, 오렌지 껍질을 합쳐 인디안 라이스 푸딩을 만들었다. 한 개를 먹으면 단백질 12g과 약간의 칼슘과 칼륨을 얻을 수 있다.

저녁식사

굿 투 고 팟타이 한 팩에는 달고 자극적인 태국 요리 2식이 들어있다. 탄수화물 함량은 146그램이다. 끓는 물 2컵을 넣고 15분 동안 익힌 후 먹으면 된다.

디저트

대부분의 당류는 여행용 식품으로 적합지 않다. 그러나 31g짜리 마운틴 하우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는 상온 동결건조 과자라 진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와 거의 흡사한 외관과 맛을 지녔다.

 

장일정 기자 iljung@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