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6 17:08 (수)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를 보라...'현미경'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를 보라...'현미경'
  • 김윤겸 기자
  • 승인 2019.09.23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의 육안으로 볼 수 있는 가장 작은 물체는 실험용 접시 위의 짚신벌레 정도 일 것이다. 그보다 더 작은 것을 보려면 현미경 등 광학장비의 도움이 필요하다. 이 강력한 현미경들로 눈에 보이지 않던 세계를 자세히 보자.

~90배율

보석이나 곤충을 자세히 보려면 오맥스 트리노큘라 스테레오 줌 현미경이 좋다. 두 개의 할로겐 광원이 강력한 빛을 선사한다. 그리고 5.8cm 폭의 큰 시각영역이 있어 모든 부분을 꼼꼼히 볼 수 있다. 보석 공예, 시계 수리, 매우 작은 전자 제품 작업에 어울린다.

~230배율

이제 초점 조절 노브를 돌리면서 대안렌즈를 들여다 볼 일이 없다. 다이노 라이트 프리미어 5MP USB 현미경은 컴퓨터 스크린을 고해상도 뷰파인더로 바꿔 준다. 이제 현미경을 피사체 가까이 들이대기만 하면 크게 볼 수 있다. 컴퓨터의 키를 한 번만 누르면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주석 추가도 가능하다.

~1,000배율

암스코프 플랜 인피니티 컴파운드 현미경으로 보이지 않는 것은 별로 없다. 이 연구실용 현미경은 5개의 주 렌즈와 10배율 대안렌즈를 갖추고 있어 최대 1,000배율까지 가능하다. 최소 0.18mm 크기의 물체까지 볼 수 있는 것이다. 이 때문에 생명의 구성단위인 세포 속까지 관찰할 수 있다.

 

김윤겸 기자 yungyeo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