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6 17:08 (수)

별이 빛나는 밤에 필요한 도구들
별이 빛나는 밤에 필요한 도구들
  • 이동훈 기자
  • 승인 2019.09.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골에서는 밤에 다른 장비의 도움 없이 육안으로도 은하수를 볼 수 있다. 그러나 도시에서는 빛 공해 때문에 별이 잘 보이지 않는다. 빛 공해가 적은 곳으로 갈 수 없다면 이러한 대체 수단을 사용해 대리만족 해보는 것은 어떨까?

천체

30cm 크기의 스카이 앤 텔레스코프 별자리 지도를 사용하면 밤하늘 별들의 위치는 물론 지구의 위치도 알 수 있다. 이 제품에는 별 2,394개의 위치, 그 중 194개의 이름, 88개의 별자리 모양이 나와 있다. 따라서 밤하늘에 보이는 별들이 어떤 것인지 바로 알 수 있다.

프로젝터

세가 홈스타 홈 플라네타리움이 있으면 북두칠성, 오리온 자리 등의 별자리를 안방에서 볼 수 있다. 3와트 LED가 북반구에서 보이는 6만 개의 별을 천정에 약 2.7m 직경에 걸쳐 영사한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하늘을 겨누기만 하면 증강 현실 속에서 우주를 탐사할 수 있다. <더 나이트 스카이(The Night Sky)> 앱은 사용자의 위치와, 기기가 겨눈 방향을 이용하여 사용자 머리 위 하늘에 떠 있는 행성, 항성, 인공위성을 식별해 준다.

스티커

글로우 스타스 수퍼노바를 사용해 별자리는 물론 천체도 만들어 보자. 상자 하나에는 플라스틱 부품 200개와, 이들 부품을 벽에 고정할 때 쓰는 퍼티가 들어있다. 퍼티는 벽에 칠해진 페인트를 망가뜨리지 않는다. 플라스틱 부품은 형광 처리가 되어 있으며 어두운 곳에서도 최대 15시간 빛난다.

 

 

이동훈 기자 leedonghoon@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