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디젤게이트' 사건은 디젤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꿔 놓기에 충분 했다. 이 사건 이후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 업체들은 사람들이 더 이상 디젤을 사지 않을 것이라 생각 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Mazda는 여전히 여전히 자사의 기술이 오염없이 평균 이상의 연비를 제공 할 수 있다고 믿고있다. Mazda kyactiv-D의 낮은 압축비 (피스톤이 공기와 연료를 압박하는 정도)와 트윈 터보 차저, 투퍼는 그을음 배출을 제거하고 견고한 성능을 제공한다. CX-5 크로스 오버 SUV에서 Skyactiv-D는 일반적으로 디젤 엔진과 관련된 소음 및 진동 없이도 168 마력, 뛰어난 견인력 및 28 마일 (도시 버전 대비 23mp)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