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20 08:09 (화)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태그+’ 출시... 위치 관리·스마트 기기 제어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태그+’ 출시... 위치 관리·스마트 기기 제어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1.04.1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 태그 플러스 / 이미지 : 삼성전자
갤럭시 태그 플러스 / 이미지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블루투스 기술뿐만 아니라 UWB (Ultra Wide-Band, 초광대역) 기술이 추가된 ‘갤럭시 스마트태그+’를 선보였다.

지난 1월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애완동물 또는 열쇠나 가방, 무선이어폰 등 자주 사용하는 물건에 부착하여 갤럭시 기기에서 위치 찾기 기능을 누르면 위치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전작에 출시된 기술에 초광대역 기술이 합쳐져 더 정확한 위치 탐색 기술을 구현한다. UWB는 초당 400~500Mbit까지 전송이 가능한 저전력 무선 통신기술로 PC와 주변기기, 가전 제품 사이의 대용량 데이터 전송할 수 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와 스마트태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싱스’앱의 ‘스마트싱스 파인드’서비스에 기기를 등록하면 된다. 이는 스마트폰 한 대에 여러 개 태그 시리즈 등록이 가능하다.

갤럭시 스마트태그와 스마트태그+는 위치 관리와 함께 스마트 기기도 제어된다. 사용자는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버튼을 짧게 눌렀을 때와 길게 눌렀을 때 실행하고 싶은 동작을 설정해 편의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태그+의 경우 위치 찾기 시 알림음 소리가 가까이 갈수록 커지며, 갤럭시 S21 울트라 및 갤럭시 S21+ 등의 스마트폰에서는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해당 물건이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방향 등 이동 경로를 시각화해 제공한다.

제품은 블랙과 데님 블루(Denim Blue) 등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비롯해 삼성전자 홈페이지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인하 기자 webmaster@popsci.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