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7 16:36 (금)
블룸테크놀로지, '로커스체인' 게임서버기능 개발
블룸테크놀로지, '로커스체인' 게임서버기능 개발
  • 장순관 기자
  • 승인 2022.04.08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커스체인' 개발자 화면. [출처=블룸테크놀로지]
'로커스체인' 개발자 화면. [출처=블룸테크놀로지]

㈜블룸테크놀로지는 온라인 전략게임을 블록체인에서 작동가능하도록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블룸테크놀로지는 모바일폰에서 작동하는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토콜 ‘로커스체인’의 개발사다.

이상윤 블룸테크놀로지의 대표는 “온라인 멀티플레이로 플레이어 간 온라인 대전을 중계하는 게임서버 ‘워게이트(Wargate)’의 모든 기능들이 ‘로커스체인’ 노드에서 작동시키는 것에 성공했다”며 “온라인 게임서버의 기능을 퍼블릭 블록체인에서 작동시키게 한 첫 기술적인 성과”라고 말했다.

최근 일부 블록체인 프로젝트에서 기술적인 결함으로 문제가 발생한 상황에서 탈중앙화(Decentralization)와 지속 가능한 확정성(Scalability) 모두를 충족시키는 블록체인의 필요성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또한 모바일폰이나 네트워크 공유기에서도 블록체인의 노드를 운용할 수 있는 ‘로커스체인’은 수수료 부담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게임 분야 적합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게임서버를 블록체인화하는 것에 성공함으로써 NFT발행 기능을 넘어 게임 서비스 자체도 탈중앙화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게 블룸테크놀로지 측 설명이다.

이 대표는 “누구나 장비나 네트워크 대역폭에 대한 진입장벽 없이 로커스체인에 참여가능하도록 만든 원천핵심기술”이라며 “다양한 형식과 장르의 게임이 NFT를 비롯해 탈중앙화된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도구로 로커스체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덧붙였다.

 

장순관 기자 bob072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