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7 16:36 (금)
블룸테크놀로지, 미국 AI기업 콘투르사와 스마트시티 업무협약
블룸테크놀로지, 미국 AI기업 콘투르사와 스마트시티 업무협약
  • 장순관 기자
  • 승인 2022.04.25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AI전문기업 콘투르사의 지리 데이터 예시화면.
미국 AI전문기업 콘투르사의 지리 데이터 예시화면.

 

모바일폰 블록체인 ‘로커스체인’을 개발한 ㈜블룸테크놀로지는 미국의 AI 전문기업 콘투르(Kontur)사와 스마트 시티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미국에 소재한 콘투르사는 실시간 매핑 및 지리적 데이터 솔루션(Mapping & Geospatial Data Solution)을 개발해 스마트 시티에 적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인구과밀 조사는 물론 자연재난 대응용 인공지능 데이터분석과 예측 솔루션을 전세계 70여개국 정부와 NGO 단체에 서비스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룸테크놀로지가 진행할 스마트시티 관련 프로젝트에 콘투르사가 기술 파트너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또 콘투르사는 현재 서비스 중인 AI 데이터 솔루션에 대해 로커스체인을 블록체인 파트너로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와함께 데이터의 효과적인 배분이 핵심이 될 스마트 시티 사업분야에서 다양한 편의 솔루션과 분석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콘투르사의 CEO 아벤 케인은 “탈중앙화와 확장성을 모두 확보한 로커스체인을 개발한 ㈜블룸테크놀로지와 콘투르의 협업은 새로운 형태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며 “기존 노하우와 신기술 탑재로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끌겠다”고 말했다.

 

장순관 기자 bob072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