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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 비대면 본인 인증센터 앱 출시

  • 기자명 장순관 기자
  • 입력 2018.07.09 16:19
  • 수정 2018.07.09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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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호화폐 거래소 가운데 세계 최초로 비대면 본인인증 시스템을 탑재한 빗썸  인증센터 앱이 출시됐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비대면 본인확인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app)인 ‘빗썸 인증센터’를 신규 출시하고 기존 빗썸 모바일 앱 상에서도 간편하게 본인 인증과 고객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인증센터와 1:1 문의센터 기능을 확대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

고객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든 인증이 가능한 비대면 본인인증 시스템은 현재 금융권 일부에서 점차 도입되는 추세다. 이로써 레벨인증부터 본인확인, 보안비밀번호 및 OTP 초기화까지 다양한 작업을 모바일로 손쉽게 완료할 수 있다.

특히 카메라나 보안 앱과 같은 별도의 앱을 실행시켜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번에 신분증 촬영부터 서류 제출까지 모든 인증 작업을 최대 5분 내에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또한 본인확인 단계에서 신분증 촬영, 전송 후 상담원과 바로 1대1 영상통화 인증 과정을 진행할 수 있어 보다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 상담원과 연결되기 전에 영상 종료 버튼을 누르거나 연결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예약 통화로 전환되는 자동예약 서비스도 제공한다. 영상통화 인증 서비스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빗썸은 고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빗썸 모바일 앱도 한층 기능을 강화시켰다.

먼저 모바일 인증센터의 기능을 더 강력하게 개선했다. 이로써 본인 인증 작업을 ‘빗썸 인증센터’와 ‘빗썸’ 두 종류의 앱을 통해 모바일에서도 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됐고 기존에 PC나 상담센터 방문을 통해서만 인증이 가능했던 불편함이 개선됐다. 다만 추가 인증을 위한 영상통화 기능은 ‘빗썸 인증센터’ 앱에서만 가능하다.

고객들은 본인 인증 레벨에 따라 요구되는 인증절차를 수행하고 증빙 자료도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다. 특히 인증 레벨 3의 경우 인증에 필요한 서약서 다운로드부터 자필 작성, 서약서 및 신분증 첨부 기능을 앱 내에서 모두 구현해 편의성을 높였다.

빗썸 모바일 앱 인증 서비스는 메뉴 중 마이페이지>인증센터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증빙자료 첨부를 통한 인증 절차는 보안을 위해 관리자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현재 빗썸의 서비스 레벨은 총 4단계로 구분되어 있다. 레벨 1 ‘회원가입’은 SMS 인증과 이메일 인증을 통해 가능하며 레벨2 ‘본인인증’ 단계에서는 휴대폰, 아이핀(i-PIN), 신분증(여권 가능)을 통한 본인 확인 절차 과정을 밟게 된다.

1일 출금 한도 3억원의 레벨 3은 출금 서비스 이용을 위한 ‘서약서 작성’ 단계로 깨끗한 거래를 약속하는 서약서를 다운로드 받아 자필 서명 후 신분증과 함께 제출해야 한다. 1일 출금 한도 20억원의 마지막 레벨4는 ‘거주지 증명’ 단계로 발급 3개월 이내의 거주지 증명서를 제출하면 레벨에 해당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인증센터를 이용하면 레벨4까지 휴대폰을 이용해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빗썸은 ‘빗썸 모바일’ 앱에 1:1 문의센터를 오픈해 전화나 상담센터 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든 고객들이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는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빗썸 앱 내 고객지원>1:1 문의 메뉴를 통해 사용 가능하며 일반적인 문의 외에 고객 제안 등의 소통 창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빗썸은 현재 모바일 앱 누적 다운로드 수 326만건(안드로이드 및 iOS 다운로드 합계, 2018년 6월 30일 기준)을 돌파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증가하는 사용자들의 편의 증대를 위해 모바일 서비스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암호화폐 시세와 변동률을 확인할 수 있는 락스크린(Lock Screen)과 시세 알림 서비스, 위젯(Widget)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차트 및 호가창 개편 등을 통해 사용자들의 거래 안정성과 편의성을 꾸준히 높이고 있다.

빗썸은 모바일 기기 사용자의 가파른 증가세에 따라 모바일 기반의 다양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와 기능들을 도입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스마트폰으로 보다 간편하고 안전하게 암호화폐 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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