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UPDATED. 2024-04-26 07:50 (금)

본문영역

CJ제일제당, ‘한식 세계화’ 공격적 마켓팅으로 뚫는다

  • 기자명 정승호
  • 입력 2018.08.02 15:01
글씨크기
▲CJ제일제당 전문셰프가 비비고 마케팅 콘퍼런스에서 비비고 제품의 레시피를 설명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전문셰프가 비비고 마케팅 콘퍼런스에서 비비고 제품의 레시피를 설명하고 있다.

[파퓰러사이언스 정승호 기자] CJ제일제당은 730일과 31일 이틀간 서울 중구 CJ인재원과 수원 광교 CJ블로썸파크에서 국내 및 해외법인 판매담당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비고 글로벌 마케팅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국내를 비롯해 미국과 중국, 일본, 베트남, 러시아 등 글로벌 5대 전략 국가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본사와 해외법인의 협업 활동에 대한 새로운 전략을 숙의했다.

비비고 글로벌 마케팅 콘퍼런스는 국내 및 해외법인 전문 판매담당자들이 모여 비비고브랜드의 비전과 핵심가치, 우수 마케팅 사례, 현지화 전략 등을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올해 처음으로 기획됐다.

국가별 담당자들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인사이트, 시장 트렌드 등을 준비해 발표했다. 빠르게 변화하고 성장하고 있는 국내 식품시장 소비 트렌드 변화와 대표 제품 성과, 향후 계획 등에 대해서도 공유하며 한국 식품시장과 식문화 정보도 공유했다.

특히 세계 시장에서 한국식 만두(K-Mandu)‘ 열풍을 일으키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만두성공사례를 공유하는 데 시간을 할애했다.

비비고 만두식문화 한류를 이끌며 세계 만두 시장 1위를 달성하기 위한 힘찬 행보를 보이고 있다. 2017년 국내 및 글로벌 만두 시장에서 매출 5000억 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CJ제일제당은 2020년까지 비비고 만두매출을 1조 원으로 올리고, 이 중 70%를 해외시장에서 달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박승은 CJ제일제당 비비고팀 과장은 본사와 해외법인 간 협업과 소통의 자리를 통해 한식 세계화를 달성하겠다는 글로벌 공통 과제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비비고가 한식을 세계 곳곳에 전파하는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퓰러사이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만 안 본 뉴스

하단영역

매체정보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경기대로 15 (엘림넷 빌딩) 1층
  • 대표전화 : 02-6261-6148
  • 팩스 : 02-6261-6150
  • 발행·편집인 : 김형섭
  • 법인명 : (주)에이치엠지퍼블리싱
  • 제호 : 파퓰러사이언스
  • 등록번호 : 서울중 라 00673
  • 등록일 : 2000-01-06
  • 발행일 : 2017-11-13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노경
  • 대표 : 이훈, 김형섭
  • 사업자등록번호 : 201-86-19372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1-서울종로-1734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