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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K-POP 패키지 투어로 중국 여객 사로잡다…가이드 동행해 스카이페스티벌부터 한류 투어까지

  • 기자명 이고운 기자
  • 입력 2018.09.07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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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K-POP  패키지 투어 참가자들이 9월 2일 인천공항 문화공원에서 열린 2018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공항 K-POP 패키지 투어 참가자들이 9월 2일 인천공항 문화공원에서 열린 2018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퓰러사이언스 이고운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9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중국인 관광객 100여 명을 초청해 '인천공항 K-POP 패키지 투어'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K-POP 패키지 투어는 K-POP과 연계한 인천공항의 맞춤형 환승투어 중 하나로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환승프로모션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사드 보복제재의 여파를 조기에 극복하고 K-POP 등 한국의 우수한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중국인 환승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실제로 개별자유여행객이 증가함에 따라 여행객들의 니즈가 다양화되면서 문화 콘텐츠가 여행지 선택의 중요한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 패키지 투어에 참여한 중국인 여객들은 1박2일 일정으로 인천공항 스카이페스티벌 행사장을 찾아 K-POP 공연을 감상하고 SM타운 뮤지엄을 방문하는 등 한류를 테마로 한 맞춤형 투어를 즐겼다.

인천공항이 개최하는 스카이페스티벌은 인천공항을 대표하는 글로벌 야외 음악 축제로 이번 K-POP 콘서트에는 EXO, 레드벨벳, NCT DREAM, 이달의 소녀 yyxy 등 최정상급 한류스타가 대거 무대에 올라 중국인 여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투어에 참여한 두티앤미(19, 여)는 “공항에서 이렇게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니 놀라웠다.”면서 “좋아하는 K-POP 가수들도 보고 또 외국어 가이드로 편하게 관광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앞으로 인천공항공사는 스카이페스티벌을 포함해 한국의 한류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해외환승객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이번에 처음 선보인 '인천공항 K-POP 패키지 투어'에 대한 만족도 분석 및 피드백 결과를 바탕으로 K-POP 패키지 투어를 정례화 하고 한국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추가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K-POP을 활용한 인천공항 환승투어가 활성화되면 한류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아시아 지역 100만 여 명의 잠재여객들이 인천공항을 방문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형일 항공마케팅팀장은 “인천공항공사는 K-POP 등 우수한 한류 콘텐츠를 활용해,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 신규 환승수요를 유치하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며 “인천공항이 자랑하는 우수한 환승편의시설과 한국이 자랑하는 한류 콘텐츠를 결합해 인천공항의 허브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환승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무료 환승가이드서비스(중국어 등 4개 국어), 무료 환승투어(서울, 인천), 24시간 이상 체류객 대상 스톱오버 상품 등 맞춤형 환승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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