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0-19 17:40 (금)
간 질환 간염, 지방간, 간경화, 간암에 도움 되는 벌나무 효능
간 질환 간염, 지방간, 간경화, 간암에 도움 되는 벌나무 효능
  • 이고운 기자
  • 승인 2018.10.0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肝)은 우리 몸에 화학공장으로 불릴 정도로 수행하고 있는 일이 많다. 간은 하는 일이 많은 만큼 유해물질과 세균에 접할 기회가 많다. 따라서 간 질환의 모습도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가벼운 것에서부터 죽음에 이르는 것까지 다양하게 존재한다.

간염, 지방간, 간경화, 간암 등의 간 질환은 술, 담배, 스트레스 등 일상의 흔한 행동으로 인해 발생할 확률이 높다. 때문에 평소 정기적으로 간기능검사와 간에 좋은 음식 10 등을 챙겨 간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좋다.

간염, 지방간, 간경화, 간암 등의 간 질환은 명확한 증상이 없어 조기 발견이 어렵다. 또한 한번 발생하게 된다면 완치가 힘들다. 때문에 간 질환은 발생 후의 치료보다 발생 전의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이에 최근 여러 건강 프로그램에서는 간 건강에 대한 중요성과 간에 좋은 음식 벌나무를 소개하였다. 건강 프로그램에서는 면역력 증진, 알코올 분해, 간암세포 성장 억제, 간경화 악화 확률 감소 등을 벌나무 효능으로 소개하였다.

건강 프로그램에서 소개한 벌나무 효능들은 발표된 논문으로도 확인할 수 있었다.

<한국응용생명학회지>의 <산겨릅나무 추출물의 이화학적 특성과 암세포 성장 억제 효과> 논문에는 벌나무 추출물 0.5MG/ML 농도에서 간암세포의 활성화를 50% 이상 억제한 것을 확인한 실험 내용을 발표하였다.

추가로 <대한한방내과학회지>의 <山靑木이 간섬유화 진행 억제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연구> 논문 내용에는 벌나무가 간성상세포(간이 단단하게 굳게 만듦) 증식을 억제하고 세포 활성도를 감소시킨 실험 내용을 발표하였다.

요즘 방송을 통해 간에 좋은 음식인 벌나무 효능을 접해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벌나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한시적 식품원료 규격을 인정받은 것이 안전한 섭취를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한다.

건강을 위해 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니 안전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고운 기자 - lgw@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