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UPDATED. 2024-03-29 02:15 (금)

본문영역

LG유플러스, '2018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공모전 통해 우수 디자인 인재 선발 나서

  • 기자명 이고운 기자
  • 입력 2018.10.23 16:26
글씨크기
LG유플러스 UX센터 디자인팀 근무 모습(사진-LG유플러스)

[파퓰러사이언스 이고운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2018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디자인 인재 확보에 나서겠다고 23일 밝혔다.

2018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며 LG유플러스 등이 공동 개최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공동 개최하는 기업들이 각각의 지원분야를 모집해 입상자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해당 기업의 현업 체험 또는 인턴십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점이 이 공모전의 주요한 특징으로 알려져 있다.

LG유플러스는 ▲홈 엔터테인먼트 앱 ‘GUI(Graphic User Interface) 디자인’과 ▲홈 엔터테인먼트 및 IoT ‘제품 디자인’ 2개 분야에서 11월 20일까지 작품을 모집하며 분야 별로 ‘GOLD(상금 150만원)’, ‘SILVER(상금 100만원)’, ‘BRONZE(상금 50만원)’ 3개의 수상작을 12월 10일 선정한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상작으로 선정되면 신입사원 채용과 연계한 인턴십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번 심사는 블라인드 심사를 통해 더 공정하게 실력으로만 수상작을 선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위의 3개의 수상작 외에도 우수작(장려상)도 함께 선정해 최대한 많은 인재들에게 인턴십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이에 공모전 입상자는 인적성검사와 1차 면접 등을 거쳐, 다른 직무 분야의 신입 채용 지원자들과 함께 4주간의 인턴십을 수행한다. 인턴십을 마치면 최종 면접 과정 이후 내년 UX(User Experience)센터 디자인팀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입사 후에는 LG유플러스의 핵심 디자이너로서 TV 화면 및 앱 디자인을 비롯, 셋톱박스, IoT 제품 등 고객 접점의 다양한 서비스 및 제품 디자인을 담당하게 된다.

LG유플러스 김지혁 UX센터장은 “당사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근 ICT 트렌드가 반영된 창의적인 작품을 선발할 예정”이라며 “당사와 함께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시장을 선도해나갈 디자인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참여방법을 비롯, 온라인 작품접수 및 결과 등은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인턴십 기간 동안에는 전담 멘토와 함께 다양한 LG유플러스 서비스의 디자인 과정을 체험하게 된다. 또한 스스로 PM 역할을 맡아 GUI와 제품 디자인을 기획하는 미니 프로젝트도 수행해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기업에서의 실무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파퓰러사이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만 안 본 뉴스

하단영역

매체정보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경기대로 15 (엘림넷 빌딩) 1층
  • 대표전화 : 02-6261-6148
  • 팩스 : 02-6261-6150
  • 발행·편집인 : 김형섭
  • 법인명 : (주)에이치엠지퍼블리싱
  • 제호 : 파퓰러사이언스
  • 등록번호 : 서울중 라 00673
  • 등록일 : 2000-01-06
  • 발행일 : 2017-11-13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노경
  • 대표 : 이훈, 김형섭
  • 사업자등록번호 : 201-86-19372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1-서울종로-1734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