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1-16 16:36 (금)
국립중앙과학관, 제8회 국제과학관 심포지엄 개최…4차 산업혁명시대 과학관을 생각 한다
국립중앙과학관, 제8회 국제과학관 심포지엄 개최…4차 산업혁명시대 과학관을 생각 한다
  • 이고운 기자
  • 승인 2018.11.07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퓰러사이언스 이고운 기자] 제8회 국제과학관심포지엄이 ‘새로운 시대, 새로운 과학관’을 주제로 오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국립중앙과학관(관장 배태민)에서 열린다.

15개국 과학관 전문갖들이 한 자리에 모여 4차 산업혁명시대 과학관의 역할에 대하여 논의하는 장이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과학관 혁신가로 잘 알려진 니나 사이몬(Nina Simon)관장이 ‘모두의, 모두에 의한, 모두를 위한 과학관 창조’를 주제로, 두바이미래박물관의 개념설계자인 노아 래퍼드(Noah Raford)박사가 ‘최신기술의 반영 미래과학관’을 주제로 기조 강연한다.

또한 과학관 분야 국내 최대 학술대회인 국제과학관심포지엄학술대회가 개최된다.

대회 참가자에게 전문적 조언을 줄 수 있도록 각 분야 전문가들로 심사위원단을 조직하였으며 카피킬러를 이용한 사전 논문 중복성 검사를 실시하여 대회의 신뢰성을 높이도록 하였다.

국립중앙과학관 배태민 관장은 “지금까지 국제과학관심포지엄은 국내 과학관의 역량을 결집시키고 동반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한발 더 나아가 학계‧산업계 전반에 걸쳐 협력을 강화하여 국내 행사를 넘어 대한민국과학관 대표 브랜드 행사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제8회 국제과학관심포지엄에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