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는 아이에게 기저귀 피부염보다 훨씬 더 위험하다. 자동차에 아이를 안전하게 태우는 방법이 완벽하게 다듬어질 때까지는 무려 수십 년이 걸렸다. 그러나 그만한 값어치가 있는 일이었다. 올바른 카시트를 사용하면 자동차 사고 시 유아 사망률을 70% 줄일 수 있다. 유아용 카시트의 진화 과정을 살펴보자.
1920년대
DIY 카시트
최초의 자동차는 속도와 자유를 안전보다 중시했다. 아이들을 안전하게 태우려던 부모들은 직접 카시트를 만들었다. 캠 스트랩과 인조 가죽으로 된 이 좌석에 아이들을 태웠다. 하지만 사고 시에는 쓸모가 없었다.
1930년대
버니 베어 컴퍼니
초기의 카시트는 식사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유아용 의자처럼 생겼다. 아이들이 창밖을 볼 수 있게 아이들의 몸을 올릴 수 있었지만, 아이의 무릎 위에 있는 막대기 말고는 구속 장치가 없었다. 그리고 운전자와 떨어져 있었다.
1967
포드 토트 가드 시트
디트로이트에 위치한 포드사는 실제 전면 구속 장치를 처음으로 도입한 회사다. 아이의 연약한 척추를 보호하고자 패딩이 입혀진 폴리에틸렌 실드를 사용한 것이다. 요즘은 아이들을 차 뒤를 보게 돌려놓는다. 그 쪽이 더욱 안전하기 때문이다.
1969
GM 러브 시트
제네럴 모터스가 직접 출시한 카시트는 오늘날의 것과 매우 닮아 있다. 양동이를 들어 올린 것 같은 모양은 후속 카시트들의 귀감이 되었다. 그러나 플라스틱제 표면은 요즘 제품처럼 푹신푹신하지는 않다.
1970s
KL 지네이 시트
1970년대 초반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은 미국 최초로 안전 벨트 규정을 만들었다. 이 규정에는 초기형 3점 Y스트랩이 포함되어 있다. 오늘날 대부분의 안전 벨트는 5점식이다.
2001
그라코 백리스 터보부스터
테네시 주와 사우스 다코타 주는 아동용 부스터 시트 법규를 처음으로 채택한 주다. 아이들의 몸을 들어올려, 안전 벨트가 배가 아닌 허리에 걸리게 해 주는 장비다.
2002
브리택스 마라톤
카시트는 올바로 설치해야 인명을 구할 수 있다. Lower Anchors and Tethers for Children의 약자인 LATCH로 불리우는 아동용 하측 고정구 및 고정색은 장착 절차를 간소화해 준다. 2002년 이래 모든 미국산 자동차에 표준 장착된 이 장치는 카시트를 차량에 확실히 장착해 준다.
2018
4맘스 라바 인팬트 컨버터블
이제 아이들을 안전하게 앉힐 수 있게 되자, 기업들은 측면 충격을 막는 방법을 알아내고자 했다. 발포재 패딩을 추가 장착하여 T본 골절 위험을 낮추려 한 것이다. 그 효율성에 대한 연구는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