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사량...너무 많이 먹으면 죽음에 이르는 음식들

2019-04-12     장순관 기자
죽음에 이르는 섭취량[파퓰러사이언스]

 

치사량

죽음에 이르는 섭취량

죽음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올 수 있다. 그 중에는 아보카도도 포함된다. 매일 먹는 음식 중에는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죽게 되는 것들이 있다. 물의 경우만 해도 단시간 내에 30잔 이상을 마시면 죽게 된다. 실제로 엑스터시 관련 사망의 주요 원인이 이것이다. 엑스터시에 중독되면 극도의 갈증을 느끼게 되고, 물을 과도하게 섭취한 결과 죽게 되는 것이다. 인간의 위는 4컵 이상의 용량을 담아둘 수 없다. 그러나 장이 위에서 음식을 빼내줄 경우 탐닉으로 인해 독소가 누적될 수 있다. 우리가 평소에 일상 속에서 먹는 몇 가지 음식들의 치사량을 알아보자.

 

아보카도

이 과일은 지방이 많을뿐더러, 칼륨 함유량도 바나나의 약 2배다. 혈중 칼륨 농도가 너무 높으면 심박을 방해해 느리게 할 수도 있다. 최악의 경우 심박을 멈춰 버릴 수도 있다.

= 250(과일 200)

= 300(과일 240)

 

육두구

약용이나 향신료로 쓰이는 육두구는 6.5티스푼만 먹어도 12시간 동안 황홀감을 느낄 수 있다(대신 이틀 동안 숙취로 늘어진다). 정신 활성화 화학 물질인 미리스티신이 함유 되어 있기 때문이다. 여러 컵을 마시면 장기 부전을 일으킬 수 있다.

= 가루 22

= 가루 27

 

커피

카페인을 과다 섭취하면 어지럼증, 혈압 상승이 올 수 있고, 급기야 심장 발작도 나타날 수 있다. 심장 세동이 일어나 불규칙한 심장 박동 때문에 피를 제대로 밀어내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 50

= 70

 

수박

수박도 사람을 죽일 수 있다. 세포의 물이 불어나면 전해질 균형을 맞추기 위해 세포 크기가 늘어난다. 뇌세포의 크기가 커지면 신경 세포가 손상되고 산소 공급이 막힐 수 있다.

= 80(수박 3)

= 130(수박 4)

 

소 간

내장은 근육보다 영양분이 더욱 풍부하다. 특히 간에는 비타민 A가 매우 많은데, 비타민 A가 과다하면 인간의 간에 무리를 준다. 또한 두개골 내 압력을 위험한 수준으로 높일 수 있다.

= 770(163kg)

= 924(196kg)

 

다크 초콜렛

카페인과 마찬가지로, 코코아에 들어있는 테오브로민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심박수를 증가시킨다. 혈압이 떨어지는데 심박은 빨라지면, 순환계가 완전히 멈추게 된다.

= 82(332)

= 98(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