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파퓰러사이언스

본문영역

발행인 인사말

‘세계적인 과학전문잡지’
‘과학 대중화를 이끌어 온 잡지’

<Popular Science>를 수식하는 문장들입니다. 1872년 5월 Edward L. Youmans에 의해 ‘Popular Science Monthly’로 창간된 <Popular Science>는 2022년 창간 150주년을 맞았습니다.

‘Popular Science 한국판’은 2000년 5월 탄생했습니다. 그리고 150주년을 맞은 2022년 10월. 2021년부터 발행을 중단하고 있던 한국판 <파퓰러사이언스>가 새롭게 창간됐습니다.

<Popular Science>와 <파퓰러사이언스> 모두 경영주체가 바뀌고, 전통적인 매거진에서 디지털 미디어로 진화하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웹사이트와 모바일, SNS 중심의 뉴미디어로의 전환이 이루어졌습니다. 디지털 미디어에 걸맞게 콘텐츠의 내용도 우리의 일상 속에 담겨있는 과학 상식과 이슈들을 보다 흥미롭고,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 속에도 변하지 않은 것은 과학의 대중화를 위한 <Popular Science>의 ‘탐구정신’입니다. 150년 역사를 이어받아 재 창간하는 <파퓰러사이언스 Popular Science korea> 는 독자들이 세계 과학기술 발전과 정보의 흐름을 쉽게 접하고 이해함으로써 우리 삶에 스며든 과학의 원리를 재미있게 터득할 수 있도록 하는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2000년 ‘Popular Science 한국판’ 창간호의 커버스토리는 미국의 우주탐사 5개년 계획을 다룬 ‘SPACE’이었습니다.
2022년 새로 시작하는 <파퓰러사이언스>도 다시 ‘SPACE’를 바라봅니다. 지구 환경과 우주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새로운 <파퓰러사이언스>에서 다채롭게 펼쳐집니다. 인류의 삶을 바꿔놓을 창의적 과학 기술과 트렌드 그리고 사람들의 이야기가 찾아갑니다.

디지털 중심의 뉴미디어로 새롭게 탄생한 <파퓰러사이언스 wwww.popsci.co.kr>가 여러분을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로 이끌어 가겠습니다.

파퓰러사이언스(PopSci korea) 발행인 이 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