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스포츠 중계권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자사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가입자 확대를 위해서다.24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는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과 아마존, 구글이 미국프로미식축구(NFL) 중계권 입찰에 참여했다고 보도했다.이들은 그동안 디렉TV가 독점적으로 보유한 NFL 선데이 티켓 중계권을 따내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NFL 선데이 티켓은 현지 TV에서도 중계하지 않은 모든 일요일 게임을 시청할 수 있다.디렉TV는 높은 중계권료 때문에 입찰을 포기했다. NFL은 기존 중계권료 보다 10억달러
SK텔레콤(SKT)이 미국의 플라잉카 제조사 조비 에비에이션(Joby Aviation)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7일 밝혔다. SKT는 조비의 글로벌 톱 기체개발 역량을 결합해 도심항공교통(UAM)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UAM은 전기로 구동하는 비행체 기반의 항공 이동 서비스로, 도심에서 활주로 없이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친환경 미래 이동수단이다. 국토교통부가 2025년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 UAM은 일명 '플라잉카'로 불리며 승용차로 한 시간 걸릴 거리를 10~20분이면 도착할 수 있을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