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교육 기업 엘리스가 생성형 AI 모델 GPT-3을 기반으로 한 코딩 학습 보조 챗봇 ‘AI 헬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I 헬피는 엘리스 플랫폼에 탑재된 질의응답 코너 ‘헬프 센터’에서 학습자를 위해 코드를 풀어서 설명해 주거나 오류를 찾아 주는 등 코딩 학습 보조 역할을 수행한다. 이 AI 챗봇은 GPT-3 기반의 대형 언어 모델(LLM)을 활용해 코드를 간결하게 정리하거나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 번역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학습자는 코드 중 질문하고 싶은 부분을 드래그해 바로 문의할 수 있다. 엘리스가 자체 보유한 약 15만 건의 질의응답과 4억 개의 텍스트 토큰을 활용한 AI 헬피를 도입하면서 평균 20분 소요되던 답변 시간이 1분으로 줄었다.
AI 헬피는 코딩 관련 질의응답에 최적화되었으며 이 챗봇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사용자를 위해 5가지 질문을 먼저 제공하여 더 적합한 질문을 하도록 유도한다.
엘리스 김수인 CPO(최고 조달책임자)는 “앞으로 코딩 학습 전반에 AI를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계획”이라면서 “모바일에서도 쉽게 코딩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극대화한 모바일 AI 헬피를 통해서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