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1-16 16:36 (금)
NTT, GPS 시간 동기화 수신기
NTT, GPS 시간 동기화 수신기
  • 장순관 기자
  • 승인 2018.10.3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전신전화주식회사(Nippon Telegraph and Telephone Corporation, 이하 ‘NTT’)가 후루노전기(FURUNO ELECTRIC CO., LTD, 이하 ‘후루노’)와 함께 건물 사이나 산악지역 같이 수신 조건이 극히 나쁜 지역에서 시간 동기화 정확도를 크게 향상시킨 위성항법시스템(GPS) 및 기타 글로벌 항법 위성시스템(GNSS) 용 수신기를 개발했다.

NTT가 개발한 새로운 위성 신호 선택 알고리즘을 후루노의 시간 동기화 GNSS 수신기와 통합하여 가시선 상에 있는 위성에서 보내는 신호에 추가함으로써 이전에는 시간 동기화의 정확성이 저해되어 사용이 어려웠던 다중 경로 신호(건물이나 기타 구조물에서 반사되거나 회절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실제 다중 경로 수신 시험 환경에서 시간 오차가 과거 값의 5분의1 정도로 감소됐다. 이것은 여러 건물 사이나 산악 지역 같이 정확한 시간 동기화가 어렵고 적절치 않다고 여겨져 왔던 환경에서도 장애물이 없는 개방된 공간에서 수신하는 것과 비슷한 시간 동기화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 놀라운 결과다.

후루노는 2019년 4월부터 이 신기술을 채용한 시간 동기화 GNSS 수신기의 GF-88시리즈를 판매하고 4G/5G 모바일 기지국, 금융 거래, 전력 그리드, 데이터 센터 등에 광범위하게 구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